동절기 콘크리트 동해도 GT상사의 콘크리트 보수 자재라면 오케이!

2017. 12. 11. 17:38제품소개/바닥재

콘크리트의 동해[Frost damage in concrete]


콘크리트 속의 수분이 동결융해를 반복한 결과, 갈라짐이 발생한다든지, 콘크리트의 표층이 벗겨져 떨어진다든지 하여 표층 부분으로부터 파괴하여 점차로 열화하는 현상.



콘크리트의 동해는 콘크리트 속의 수분이 동결융해를 반복해 콘크리트를 표층부터 파괴한다



콘크리트의 동해에 의한 열화진행 형태는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균열 확대형

균열확대형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발생하는 균열이 동결융해작용에 의한 콘크리트 팽창으로 크게 확대되고, 스케일링을 거의 발생하지 않는 중에 콘크리트가 박락·붕괴하는 경우가 해당됩니다. 


2. 스케일링형

스케일링형은 콘크리트 표면부터 단면결함이 서서히 진행하면서 동결융해작용에 의한 표피 열화가 시작하며, 잔골재가 씻겨 나가고 굵은 골재가 노출되게 되는 형태입니다. 또한 미세 균열도 동시에 진행되고 특히 골재와 시멘트 계면에서 현저히 발견할 수 있으며, 굵은 골재를 포함하여 콘크리트가 박락·붕괴되는 경우가 해당됩니다. 



콘크리트 동해의 방지 대책을 타설 당시부터 적극적으로 세워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콘크리트 동해의 방지 대책으로는 콘크리트의 타설 당시 적극적으로 초기동해를 방지해야 하며, 콘크리트 제조시 동결융해저항성을 고려하여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1. 내동해성을 증대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공기연행제 또는 공기연행감수제를 사용하여 적정량의 공기를 연행시키는 것입니다. 

2. 가능한 물·시멘트비를 작게하여 밀실한 콘크리트로 제조해야 합니다. 

3. 흡수성이 적은 골재를 사용해야 합니다. 



동절기 콘크리트 타설은 가능한 물과 시멘트의 비를 작게 하여 밀실한 콘크리트로 제조해야 한다



동절기 콘크리트의 동해로 철근이 부식된 경우, 철근의 방청처리까지 실시해야 한다



콘크리트 동해의 보수·보강 방법은 동해를 입은 콘크리트의 조직이 매우 이완되어 있어 내구성이 상당히 저하되어 있으므로, 균열 주입과 표면처리 공법 정도로는 적절한 보강이 안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열화된 콘크리트 부위를 파취한 후 단면 복구공법을 실시해야 합니다. 물론 철근이 부식된 경우는 철근의 방청 처리까지 실시해야 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동해입은 콘크리트는 각종 보수재를 사용하여 보수하고 골재가 드러나고 균열간 부위를 연삭해주어야 한다



이러한 동절기 콘크리트 동해 현상의 보수 방법으로는 심하게 열화된 부위는 파취하고 무수축 모르타르나 무수축 그라우트 등으로 보수를 해주고 내구성이 약해져 골재가 드러나거나 균열간 부위를 연삭해주어야 합니다.




콘크리트 연삭 장비 토네이도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 클릭


콘크리트용 다이아몬드 메탈날/PCD날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 클릭




또한 비구조적 균열은 GT상사의 콘크리트 단면 보수재 애니콘을 사용하여 보수할 수 있으며, 품질의 균등화와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초결 25분 경화로 작업의 여유와 2시간 압축강도 2.2MPa 이상으로 조기 개통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GT상사의 콘크리트 보수재 애니콘



콘크리트 긴급 단면 보수재 애니콘은 사용시공이 간편하고 초기강도, 부착력, 내마모성, 내화학성 및 내구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친수성 보수 모르타르입니다. 



콘크리트 보수재 애니콘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 클릭



콘크리트의 균열을 꼼꼼히 보수하여 더 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콘크리트 보수재 애니콘은 쉽고 빠르게 보수 효과를 나타낸다



GT상사의 콘크리트 보수재 애니콘은 콘크리트 포장 파손의 긴급 보수나 벽체 및 천정부, 조인트 후타제, 초기 강도를 요구하는 구조물, 중앙분리대 방음벽, 염해 및 중성화 방지 구조물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콘크리트 균열부도 효과적으로 보수할 수 있습니다. 



이제 동해입은 콘크리트 바닥 보수도 걱정하지 마세요. GT상사의 바닥 보수용 자재들을 사용하면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동해입은 콘크리트 바닥 보수 관련 문의

GT상사 042-625-8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