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표면강화는 GT상사의 에코크리트와 함께하세요

2017. 7. 14. 17:17시공사례/노출 공법 · 침투성표면강화


콘크리트는 시멘트와 물, 그리고 골재의 조합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콘크리트를 타설하게 되면 수경화 반응에 의해 수분이 증발하고 응고되면서 시멘트 속 실리카, 알루미나, 산화철 등과 칼슘이 반응하여 달라붙고, 작은 골재와 큰 골재에 달라붙어 단단한 콘크리트가 됩니다. 



이러한 과정은 시멘트와 물, 골재의 믹싱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강도가 달라지고, 외기온도, 수분량, 양생 조건에 의해서도 부피와 강도 차이가 있으므로 다양한 조건에 의해 내부의 구성상태가 달라지게 됩니다. 



콘크리트 내부의 밀봉상태에 따라 공극률의 차이를 보이는 것이고, 이미 타설된 콘크리트도 장시간 바람이나 빗물 등에 노출되면 콘크리트 내부의 시멘트 성분이 배출되면서 공극률이 높아져 그 강도가 낮아지게 되는 것이랍니다.



콘크리트의 강도는 내부 조밀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고, 신규 타설 콘크리트 혹은 기존에 사용중인 콘크리트의 상태가 나쁜 것은 내부 조밀화의 정도가 떨어졌다는 것입니다. 






저희 GT상사와 조광페인트가 개발하고 판매하는 침투성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콘크리트에 침투하여 콘크리트 내부의 시멘트 성분과 반응하여 영구적인 강화층을 형성합니다. 




콘크리트 강화(조밀화)의 원리




GT상사의 침투성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콘크리트 내부 깊숙이 침투하여 수산화칼슘 및 유리 알카리 성분과 반응하며 불용성 규산칼슘, 규산 콜로이드로 전환하여 콘크리트 내부의 공극을 보다 치밀하고 내수, 내화학성의 불침투성 콘크리트로 변화시킵니다.





침투성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의 반응성 규산질 용액은 콘크리트 내부로 깊이 침투하여 내마모성 증대, 내투수성 향상과 표면의 단면적 증가에 의한 균열발생 억제, 2차 공정물의 접착력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GT상사와 조광페인트가 함께해 더욱 믿을수 있는 침투성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




침투성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 관련 문의

GT상사 042-622-8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