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상사의 겨울철 화재예방

2018. 11. 15. 12:55GT상사 일상


하루하루 추워지는 날씨! 이제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 따뜻하게 지내려면 난방제품은 필수품이죠!?

그렇지만 잘못된 난방기 사용법은 화재를 부르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난방기 사용이 급증하는 요즘!

혹시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대비하고자 GT상사에서 겨울철 화재 예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난방기구주의 사용 /문어발 콘센트 사용 NO! 】

전기매트와 라텍스는 상극인 사실 알고 있나요?! 라텍스는 쉽게 열이 쌓일 뿐만 아니라 배출이 잘되지 않아 화재에 매우 취약하여 전기매트와 함께 사용하면 안 됩니다! 전기매트는 전기매트 밑으로 전기 코드가 지나가지 않도록 전선 관리가 필요합니다.

난로나 온풍기 경우 실내에 다른 가구와 의류 등 거리를 유지한 채 사용하고 난로 주위에서는 가급적 어떠한 형태든 의도적인 건조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난방기구 주변에는 소화기를 비치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겨울철 난방기는 사용한 뒤에는 코드를 뽑아주고 사전에 틈틈이 점검해 주세요.

콘센트는 먼지 제거, 청결하게 하고 한 콘센트에 코드를 여러 개 꽂아 놓고 사용하게 되면 과부하로 화재를 유발하기 때문에 사용 시 주의해야 합니다.

【 소화기 비치 】

회사나 집에 소화기 비치되어 있으시죠? 없다면, 지금 바로 소화기를 꼭 마련해주세요. 혹시 모를 화재를 대비해 초기 화재 진압 시 소화기는 소방차 한 대와 비슷한 위력을 발휘하여 소화기 비치는 큰 화재를 막을 방법입니다. 하지만 평소 사용할 일이 없는 소화기는 실내에 방치해 두기 쉬운데요. 소화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집에 소화기가 비치된 장소를 숙지하고 평소에 소화기의 상태를 자주 점검해야 합니다.

【 화재대피요령 】

-초기대응

화재가 발생하거나 화재 현장을 발견했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은 주변에 큰 소리로 알리고 119에 전화해 현장 상황을 신고해야 합니다. 화재가 이제 막 시작된 경우 초기 진압으로 큰 화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대피

화재 발생 시 문 손잡이에 손을 대어본 후 열기가 느껴지지 않을 때만 문을 열고 밖으로 피신해야 합니다. 손잡이가 뜨겁다면 불길이 바깥쪽까지 뒤덮였다는 신호입니다. 이때는 신속하게 다른 길을 찾거나 구조대원의 구출을 기다려야 합니다. 또한 화재 시 가장 먼저 피해야 할 것은 바로 유독가스입니다. 유독가스는 뜨거운 성질로 천장에서부터 발생하여 아래로 내려오기 때문에 최대한 허리를 숙인 채로 대피하는 게 좋고, 젖은 수건을 활용하여 코와 입을 막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순간 방심이 큰 화재를 낳습니다. 화재는 예방과 주의만 있다면 큰 화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해서 사고를 예방합시다!

화재의 위험이 없는 콘크리트폴리싱!

(불연자재 판매 / 불연재 바닥시공 전문기업)


콘크리트 바닥재관련 문의

GT상사 042-625-8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