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세라믹] 콘크리트 세라믹폴리싱용 세라믹도료는 GT상사의 킹세라믹이 정답입니다.

2017. 11. 16. 17:05제품소개/바닥재

건축용 콘크리트 바닥의 경우 일반적으로 데코타일이나 에폭시, 우레탄 등 페인트류를 도장합니다. 

주로 내마모성, 내약품성, 강도가 우수한 에폭시류의 페인트를 도장하지만, 콘크리트의 양생 정도 및 시공 시 온도, 습도 등 주변환경에 의해 물성이 좌우되는 경우가 많으며 유기물로 시공 시 냄새 및 화재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콘크리트 바닥에 에폭시나 우레탄 등 페인트류를 도장할 경우 다양한 문제가 발생한다

 

 

특히, 시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소지 콘크리트는 시멘트, 물, 골재, 모래 등 여러 재료가 혼합된 것이며 불연속, 비균질성의 경화체로 압축강도가 크고 성형은 용이하지만 중량이 커지면 인장강도가 상대적으로 작아지는 단점이 있으며, 수화반응, 수화열, 소성수축 등 각 재료들의 특성으로 인해 제조 단계부터 많은 공극 및 미세균열을 가지고 있습니다. 

 

 

콘크리트는 수화반응, 수화열, 소성수축 등 각 재료들의 특성으로 인해 제조 단계부터 공극 및 미세균열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콘크리트의 공극 및 미세균열은, 콘크리트가 경화되면서 수축 및 외부하중 등의 여러 요인에 의해 더 큰 균열로 이어지게 되고 이러한 문제로 인하여 도장 시 도막에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무기질로 이루어져있는 콘크리트는 주변 환경요소에 의해 내구성이 크게 떨어지게 된다

 

 

콘크리트는 무기물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주변 환경요소, 염소, 수분에 의해 내구성이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에폭시나 우레탄 등의 유기계 도장재를 사용하지만 자외선에 의한 황변현상, 초킹현상, 크랙, 부풀음, 도막박리 등의 결함 등을 초래하게 되는 것입니다.

 

 

도장 후 얼마되지 않아 부분 및 전체 보수 도장을 해야 하는 에폭시나 우레탄 공법

 

 

결국 이와 같은 문제들로 인하여 도장 후 1년도 채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부분 및 전체 보수 도장을 하게 되고, 추가적인 바닥 시공비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콘크리트 표면에 박막형 세라믹 코팅을 입히는 콘크리트 세라믹폴리싱이 주목을 끌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콘크리트의 표면을 레이턴스를 제거하고 콘크리트 침투성 표면강화제로 강화한 후 연마하는 콘크리트폴리싱이나 레이턴스가 제거된 콘크리트 표면에 세라믹 도료를 도포하는 세라믹폴리싱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와 문의가 저희 GT상사로 매우 많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킹세라믹은 에폭시나 우레탄을 대체할만한 매우 우수한 도료입니다.

 

 

GT상사의 콘크리트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 클릭

 

 

*유무기하이브리드형 세라믹 수지 : 유무기 복합 소재로 나노무기졸(SiO2,TiO2, Al2O3 등)의 합성과 Silicon 모노머의 반응을 통해 만들어진 무기계의 고기능성 수지

 

 

저희 GT상사의 유무기하이브리드형 세라믹 수지 킹세라믹은 조광페인트의 하이브리드 바인더 제조 기술을 통해 장단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다종의 모노머를 새롭게 합성하여 새로운 기능의 소재로 탄생한 제품으로, 나노무기졸의 합성과 실리콘 모노머의 반응을 통해 만들어진 무기계의 고기능성 수지입니다. 킹세라믹은 내열·내산 등 복합기능을 동시에 보유한 코팅막을 구현 할 뿐만 아니라 상온 및 기존 소성 온도를 낮춤으로써 기능성과 적용성까지 갖춘 우수한 성능의 세라믹 바닥 코팅제입니다.

 

 

GT상사의 킹세라믹으로 세라믹폴리싱 시공한 현대로보틱스 대구 공장

 

 

 

GT상사의 킹세라믹으로 세라믹폴리싱 시공한 현대로보틱스 대구 공장

 

 

 

GT상사의 킹세라믹으로 세라믹폴리싱 시공한 현대로보틱스 대구 공장

 

 

 

GT상사의 킹세라믹으로 세라믹폴리싱 시공한 현대로보틱스 대구 공장

 

 

 

저희 GT상사의 유무기하이브리드형 세라믹 수지 킹세라믹은 내산성, 내알칼리성, 내염수성이 뛰어나고 에폭시의 3~5배 이상 표면 마모 저항능력이 우수합니다. 또한 오일·커피 등 기타 이물질로 인한 콘크리트 오염 및 손상을 방지하고 스키드 마크 발생을 최소화 하고 비산 먼지 발생이 전혀 없습니다. 

 

 

 

세라믹폴리싱용 킹프라이마 하도 투명

 

 

GT상사의 세라믹폴리싱용 하도 킹프라이마는 특수 에폭시 수지와 세라믹을 주제로 하고, 특수 경화제를 사용한 2액형 프라이마로써 부착성, 침투성, 내마모성, 내수성, 내알칼리성 및 기타 내약품성이 우수한 도료이며, 콘크리트 폴리싱 바닥 및 일반 콘크리트 바닥용으로 매우 적합한 하도 투명 도료입니다. 

 

 물성 내용 물성  내용 
 색상 투명  추천건조도막두께(㎛)  40 
 광택(60˚) 유광  이론도포면적(㎡/ℓ) 
부피고형분(%)  55  건조시간(20℃)  지촉30분·고화6시간·완전3일 
 도료형태 2액형  재도장간격(20℃)  최소12Hr·최대72Hr 
 혼합비율(주:경) 3:1(무게비)  가사시간(20℃)  6Hr 

 

*건조시간은 온도·습도 및 환기 조건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세라믹폴리싱용 유무기하이브리드형 세라믹 수지 킹세라믹

 

 

GT상사의 세라믹폴리싱용 상도 유무기하이브리드형 세라믹 수지 킹세라믹은 특수 에폭시계 세라믹 수지를 주제로 하고, 특수 아민 경화제를 사용한 2액형 유무기복합 상도 마감도료로 부착성, 내마모성, 내수성, 내약품성, 내오염성, 경도가 매우 우수한 도료이며, 콘크리트 폴리싱 바닥 및 일반 콘크리트 바닥용으로 적합한 불연재료(난연1급) 규격에 만족하는 상도 마감도료입니다. 

 

 물성 내용  물성  내용 
 색상 투명  추천건조도막두께(㎛)  100(2회) 
 광택(60˚) 유광  이론도포면적(㎡/ℓ)  5.5 
 부피고형분(%) 55  건조시간(20℃)  지촉5시간·완전5일 
 도료형태 2액형  재도장간격(20℃)  최소12~24Hr·최대48Hr 
혼합비율(주:경) 3.5:1(무게비)   가사시간(20℃) 40분 
 연필경도 3H  내약품성(5%염산,질산,황산,NaOH,NaCl)24Hr  이상없음 

 

*건조시간은 온도·습도 및 환기 조건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세라믹폴리싱용 도료 상도 세라믹 수지 킹세라믹 문의

GT상사 042-625-8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