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크리트] 먼지나는 콘크리트, GT상사의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로 해결하세요!

2017. 11. 8. 13:31제품소개/바닥재

현대사회의 빌딩숲속에서 인간은 콘크리트의 영향을 벗어날 수 없다



현대 사회에서 콘크리트의 영향을 벗어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일상의 곳곳에서 콘크리트 구조물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콘크리트는 무엇일까요?

 

 

콘크리트를 이해하려면 시멘트에 대한 이해가 우선적으로 필요합니다. 넓은 뜻으로 물질과 물질을 접착하는 물질을 일컬어 시멘트라고 하는데요, 넓은 범주에서는 풀이나 본드 등도 모두 시멘트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통상적으로 토목이나 건축에서 모래, 돌 등 골재를 접착시키는 물질을 시멘트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콘크리트는 이러한 시멘트를 이용하여 골재와 골재를 한덩어리로 결합한 것입니다.

 


콘크리트는 시멘트를 이용하여 골재와 골재를 한덩어리로 결합한 결합체이다

 

 

고대 로마의 판테온 신전의 돔을 살펴보면 돔 안쪽에 거푸집과 골재의 흔적이 남아있어 콘크리트의 시초로 추측되고 있으며, 18세기 이후 수경성 석회, 점토질 석회석을 높은 온도에서 구운 파커시멘트, 점토와 석회석을 갈아낸 것을 섞어 구운 포틀랜드시멘트로 발전하였고 우수한 품질과 원료를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빠르게 전파되었습니다.



콘크리트는 고대 로마 시대의 판테온 신전에서도 그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콘크리트는 압력에는 강하지만 인장력과 유연성에 취약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프랑스의 정원사 조지프 모니에에 의해 콘크리트에 철근을 넣는 시도가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독일에서 철근 콘크리트 구조 이론을 체계화 하면서 철근 콘크리트는 건축 시장을 장악했고 초고층 건물의 등장을 견인하게 되었습니다.

 


인장력과 유연성에 취약한 콘크리트를 보완한 철근콘크리트가 건축시장을 장악했다

 

 

콘크리트는 인장력이 약하여 균열 또한 쉽게 발생합니다. 철근으로 보강한 콘크리트라고 해도 균열로부터 자유롭지 않으며 균열이 발생한 콘크리트는 하중을 견디지 못하게 되어 균열이 점점 진행됩니다.

이러한 콘크리트의 균열을 통해 수분이나 염분이 침투하게 되고 콘크리트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있던 철근이 부식되면서 구조물의 내구성이 크게 저하되게 됩니다.

 


인장력이 약한 콘크리트는 균열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 

 


콘크리트의 또 하나의 허점은 표층면에 있는 미세한 핀홀 즉, 미세공극이 많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콘크리트 표면에 강화제가 침투해 콘크리트 성분과 반응하게 되면 미세공극을 치밀하게 밀봉하고 표면 경도가 증대되면서 내마모성에 뛰어난 평활하고 광택이 있는 면을 형성하게 됩니다.

 


GT상사의 콘크리트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무색, 무취, 친환경 물성으로 한번의 시공으로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GT상사의 콘크리트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무색, 무취, 무공해 친환경 콘크리트 침투성 표면 강화제입니다.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로 도막을 입히는 것이 아닌 침투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도료와 같이 박리되지 않습니다. 또한 한번의 시공으로 반 영구적인 효과가 기대되며, 관리의 용이성과 더불어 장기적으로는 비용절감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GT상사의 콘크리트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콘크리트와 화학반응하여 콘크리트 내부에서부터 강화된다


  

GT상사의 콘크리트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새로 타설된 콘크리트 뿐만아니라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콘크리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콘크리트 표면에 침투하여 내부에서부터 강화됩니다.

GT상사의 콘크리트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무기질 실리케이트와 수산화칼슘이 반응하여 4면체 안정구조의 초경질 규산칼슘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GT상사의 에코크리트는 콘크리트의 미세공극을 효과적으로 밀봉할 뿐 아니라 화학 변화로 콘크리트의 내부에서부터 강화시킨다

 


GT상사의 콘크리트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대부분의 콘크리트 바닥에 적용하며, 콘크리트의 결점을 보완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재료입니다그러나 침투성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콘크리트의 표면의 수mm 부분의 강화이며 콘크리트의 전체의 물성적 특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구조체로서 강도를 끌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콘크리트 표면의 내마모성, 내오염성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강화가 완료된 콘크리트는 표면 강도율이 50%이상 증가하고콘크리트 특유의 먼지를 방지합니다또한 습기화학물질 등 이물질의 침입을 방지하고 반영구적이며 시간이 흐를수록 광택효과가 발현합니다



GT상사의 콘크리트 침투성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상업공간의 바닥 시공에도 매우 효과적이며, 악취 발생이 전혀 없어 시공 완료 후 즉시 사용 가능하다



GT상사의 콘크리트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수용성으로 독성이 없고 악취가 발생하지 않아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 편리하게 시공할 수 있으며, 시공 완료 즉시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콘크리트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먼지에 취약한 공장이나 물류창고에서도 매우 효과적이다

 

GT상사의 콘크리트 침투성 표면강화제 에코크리트는 먼지를 방지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공장이나 물류창고 등에 적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콘크리트 침투성 표면강화제 문의

GT상사 042-625-8949